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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igant] Waymo, GM, Ford가 자율주행차 "Leader"로 선정됨카테고리 없음 2020. 3. 15. 2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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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igant Research 20 최초의 9 Automated Driving Leaderboard는 구글의 Waymo와 양 OEM이 자율적인 플랫폼 준비 상태를 평가하는 연례보고서에서 상위를 차지했습니다.Navigant research의 새 보고서에 따르면 Waymo(Google), GM과 Ford는 자율주행차(AV) 플랫폼 개발 과정에서 Leaders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향후 최초 0년 이내에 Level 3, 4, 5 시스템을 개발 및 출시할 준비가 되어 있는 주요 제조사, 제공업체 및 기술회사의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조사 비교 기준은 비전, 시장 진출 전략, 파트너, 생산 예정, 기술 및 유지 능력입니다.구글 자회사 Waymo가 첫 번째를 차지하여 GM Cruise와 Ford의 자율주행 프로그램이 담을 연결하고 AV player가 어떤 자율주행 스택(stacks)과 서비스 플랫폼(인식, 처리, 제어 소프트웨어 포함)을 개발하기에 가장 적합한지에 대한 research의 평가를 반영하였습니다. 안전성 향상을 위해 작금의 기능이 개발·상용화됨으로써 각사의 현재 상대적인 위치를 정량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Navigant는 각 기준의 점수가 업계 현황에 비례하기 때문에 회사 점수는 이전 버전의 Leaderboard와 직접 비교할 수 없다고 Navigant는 보고서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중견기업의 점수가 떨어지면 반드시 퇴보한 sound를 자신하는 것은 아닙니다. 경쟁자는 더 빨리 개선됐을 수도 있음을 뜻할 것이다. 기술이 향후 몇 년내에 생산으로 이어질 것에 가까워져, 이 Leaderboard의 순위는 계속 변화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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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igant 리포트에 따르면 이전 모델에서 Level 1개의 향상된 드라이버 지원 시스템(ADAS)을 출시하거나 나쁘지 않았고 201개, 9년 말까지 L2도 L3 시스템을 출시했거나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기위작전을 발표한 기업들은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L4 기능을 유출적으로 시연해 구축작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 기업도 점수가 높았습니다. 그림은 결과에 대한 신속한 표시를 제공하며, www.navigantresearch.com을 통해 전체 보고서에 상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럽트 Navigant는 매년 자율주행차를 개발할 대표 기업을 선정하여 순위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많은 매체에서 참고하는 자료입니다. 올해도 발표가 났는데요. 그 소식을 간단히 전하겠습니다.Navigant는 Leaders, Contenders, Chanllengers, Follows로 자율주행차 개발사를 구분하여 각 그룹별로 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201개, 9년에는 역시 작년에 열심히 했던 Waymo가 하나 위로 올라가게 됐어요 음, 하나위가 큰 의미는 없지만 하나위니까 한번 언급해주세요. 3번. 앞 문장에서는 Navigant 홈페이지에서 리포트를 찾을 수 있다고 했는데요. 제가 이 글을 쓰고 있을 때(3/4 새벽)까지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네요.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면 다시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보고서의 이 이야기를 보지 않아서 정확한 순위와 이 이야기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우선 그림에 보이는 큰 특징부터 내가 받은 의견을 적어보려고 한다.첫번째, Waymo, GM, Ford의 3강 구도가 눈에 들어옵니다. 208년에는 8개 기업이 Leader 그룹에 포함돼 강자의 고민을 받지 못했는데, 올해는 3개 기업만 포함된 것입니다. 그래서 나쁘지 않고 다른 기업들은 Contender 그룹에 속하게 됐죠.둘째, 중국 Baidu의 약진이 눈에 立ちます니다. 전략, 실행 전체에서 상승한 것 같습니다.세 번째로, 종래의 자동차 메이커였던 Honda, Jaguar Land Rover, PSA는 순위로부터 사라져 Zoox, May Mobility, Voyage Auto가 등장했습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차 개발에서 기존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가치를 더 고려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네 번째는 Contender 그룹의 밀집도가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201년이나8년에Leader그룹에서내려온기업들이많은데,그렇게특별한모습이보이지않았음을대변하고있고경쟁도심하다는것을보여주는것같습니다.그래서 현대차그룹은 지난해와 비교해 전략적인 부분에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실행적인 부분에서 순위가 올랐죠. 기술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향상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보고서를 읽어보면 자세히 알 수 있을텐데요. 그러나 전략적인 부분에는 변화가 없는 것으로 아직 소프트웨어보다는 하드웨어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전체적인 제 의견은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많은 기업의 연합이 점점 현실화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연합도 필요에 따라서 변하고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한 이야기 같습니다.그래서 해당 보고서의 전체 버전은 유료입니다. 하지만 요약 이 이야기는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추가정보) 해당 상위기업의 점수를 하나 00기준으로 환산: Waymo와 GM이 근소하네요.
위와 같이 조금 늦게 공개된 자료를 정리한 글입니다.
1 2018년 III에 발표된 AV Leaderboard의 그림을 당초부터 첨부한다. 본문에서는 절대 비교할 수 없다고 합니다만, 변이하고 있는 흐름은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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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검색에서 원하시는 말씀을 찾지 못하셨다면, '태그'도 '검색'을 하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으실 말씀이 없으시면 제게 연락 주시면 (첫번째 메시지)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다 소음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https://www.sae.org/news/20첫 9/03/20첫 9-navigant-autonomous-leader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