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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핵심 기능 'ADAS'…'보조'를 넘어 '자립' 눈앞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5:50

    애첨단운전자보조(지원)시스템(ADAS)은 자율주행 시대를 구현하는 데 핵심기술 중 하과인으로 자동차 의문을 미리 방지하는 안전기술을 의의한다.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에는 드라이버의 자율주행을 보조하는 각종 기능이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정확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대표적으로 앞차와 거리가 급격히 가까워지는 큰 과의 보행자와 추돌 위험이 있을 때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스스로 제동조향하는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차로를 과칭하지 않도록 돕는 후방충돌방지보조(BCA), 앞차와 거리를 조절해 달리는 스마트 크루즈컨트롤(SCC), 주차출차시 앞방과 후방, 탑뷰 등 주변 운전자의 자율적 기능(SCC), 차량과의 거리조절을 실시한다.4개 완성 차 업계에 따르면 단순 주행 보조를 넘어 천장률 주행 수준에 도달한 ADAS기능을 탑재한 차량 모델이 발매되어 자율 주행을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 특히 자율주행 시대를 앞두고 국산차 업체의 압도적인 기술력이 눈에 띈다.지난해 하나하나 달 공식 출시된 제네시스 G90(기존 EQ900)은 디자인에서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에 이르기까지 프랏그싶(?)에 어울리는 에쵸무당 기술을 모두 집약했습니다.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와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등 최애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여기에 차도 유지보조, 후방 교차충돌 방지 등의 애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플래그십 세단에 맞는 강화된 정숙성 등을 모두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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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G90의 개선된 ADAS기능은 자율 주행 기술이 눈앞에 다가왔다는 것을 실감시킵니다. 도심 주행에서 하나분~한개 분량 30초 정도 운전자의 별도 조작과 제어 없이 차량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또 고속 도로에서 활성화되는 HDA(고속 도로 주행의 보조)기능을 켰을 때에는 2분 20~30초 정도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두 차로를 모두 읽는 정확도가 매우 높고 급격한 코너 구간을 제외하고는 곡선주행도 안정감이 있다. G90출시 당시 이그와은국 현대 차 부사장은 "G90은 한층 진보적인 에에쵸단의 능동형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적용된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방 교차 충돌 방지 지원, 후진 가이드 등, 전방 충돌 방지의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시스템 등을 기본 탑재된 "이란 불렀다. 지난 달 26일 공식 출시된 쌍용 자동차의 준중형 SUV'코란도'에는 천장률 주행의 수준에 이른 인터랙티브한 오데 푸티 부산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옵션으로 공급된다. 또, 전동 트림에는 ADAS 기능이 기본적으로 장착되었다. 코란도는 코란도 C발매 후 8년 만에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차세대 전략 모델로 약 4년간 3천 50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했다.쌍용 자동차의 자율 주행 기술을 엿볼 수 있는 고 랜드에 상용화의 최고 수준인 Level 2.5자율 주행을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에에쵸단의 차량 제어 기술·디프 컨트롤(Deep Control)을 적용했다.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 도로에서도 선행 차량과 차선을 인식해 자율적으로 정차와 출발, 차로 안에서 주행이 가능한 지능형주행제어(IACC)와 ▲후방접근충돌방지보조(RCTAi) ▲탑승객 하차보조(EAF)가 동급에서 처음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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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 컨트롤은 카메라와 레이더로 차량 주변을 완벽하게 검사하여 위험 상황에서 즉시 자율적으로 차량을 제어함으로써 탑승자의 안전을 사전에 확보하는 애애 초단 차량 제어 기술입니다. 주행 상태와 환경마다 다르지만 도심 주행시의 운전자의 별 다른 조작과 제어 없이 약 30~40초 정도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2.5수준 기술처럼 차선을 읽고 앞차와의 간격을 파악하고 정차하는 기능 또한 정교한 편입니다. 지능형주행제어(IACC)가 적용된 코란도는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가로세로 방향 보조제어를 제공한다. 즉, 앞차량을 감지해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추종하는 한편 차선을 인식해 차 가운데를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함으로써 운전자의 뒷부분을 줄이고 안전성은 높였다. 완성차업계 관계자는 ADAS 기능은 자율주행 기술의 핵심입니다. 특히 국내 완성차 업체들도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고, 최근 출시되는 차량에는 수준 높은 ADAS 기능이 탑재돼 있다며 자동 주정차 기술도 개발돼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고도화된 기술인 만큼 운전자들의 주의와 섬세한 조작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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