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상적인게 뭔데? 영화 미드소마를 보고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1:50

    >


    영화 '미드소마'를 봤다.주인공 대니는 심정 치료약을 복용하고 있다. 대니의 동생은 조울증으로 현재 연락이 되지 않는 상태이며, 동시에 부모님도 연락이 되지 않는다. 대니는 불안하다. 그래서 자꾸 남자친구에게 의지하게 된다. 그런 모습에 남자친구가 자기를 질리려고 하는지 대니는 친구들에게 상생활을 설명하면서 동시에 자책하기도 하겠죠. 결국 경찰에 연락을 했는지 부모님과 동생이 죽었다는 연락을 받는다. 동생의 방책적인 가스 누출에 따른 결과였다.


    >


    펠레와 친구는 동료들을 90년에 한번 9개 열리는 미드 소마에 초대한다. 대니는 여행을 같이 떠나서 즐기지 않기로 결심한다. 원래 함께 가기로 한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대니의 귀추를 보고 남자 칭구와 칭구들은 거절할 수 없었다. 대니가 여행 대신 다른 친구들과 있거나, 아니면 나쁘지 않게 병원에 갔다면 귀추가 나빠지지 않았을까. 하지만 예쁘지 않고 자신에게 질려 보이는 남자 친구가 자신을 두고 여행을 떠나 아름답지 않은 걸 보기는 힘들었던 모양이다. 남성칭구와의 귀추가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귀추로 보아 아마 다른 선지면이 없지 않았을까.


    >


    펠레는 대니에게 대니를 이해한다고 말했어요. 그리고 대니에게 초상화를 선물한다. 괜찮으신 부모님은 불타 죽었다고 하시니 당신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색다른 축제가 이어진다. 먹은 음식에서 음모가 안 나오고 근친의 결과물을 신성시하고, 75세 된 노인이 절벽에서 떨어지고 두개골이 깨지면서 행복하게(?)자살하는 행동을 보고, 절벽에서 떨어져서 다리만 부러져서 죽지 못한 노인에게는 사람들이 두개골을 깨고 죽이지 않지만 그런 상황을 이해할 수 없으므로 그만두겠다고 말한 친구는 척추 주위가 절개된 채 눈에는 꽃이 꽂힌 채 공중에 매달리고 호흡하며 살고 있지 않지만 여성들이 옷을 팅크 은 채 모여서 있복팡소셋크스을 하지 않을지 내가 보기에 이상한 상황이 이어졌다.​의 대니는 계속된 기묘한 상황에서 5월 여성에 선택된다. 대니는 뭔가 모르는 차를 마시면 손에 풀이 돋는다는 환상이 보여 왔습니다. 발이 잔디밭과 1 되는 환상이 나타나고 있다. 어지러웠다. 다 같이 마시니까 다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


    대니는 걱정하고 있었다. 원래 약을 복용한 뒤 어수선한 상태였다. 동상과 부모가 돌아가시고 얼마 지나지 않아 회복되지 않은 채 온 여행에서는 도대체 뭔지 모르는 차를 계속 마시라는 권유를 받았다. 결의 이야기, 친구를 초대한 사람들, 그리고 초대한 친구는 모두 불에 타 죽는다. 그런데 불에 죽었다는 얘기, 펠레가 한 말이다. 펠레의 부모님은 불에 타 죽었다고 하셨어요.


    >


    이 마을에서는 초대받은 이들과 섹스해 근친을 막는다고 한다. 아기는 모두 함께 기른다고 한다. 근친은 방안적인 신성한 결과였다 펠레는 누구일까. 그는 동네 아들과 가까운 친구들을 초대했던 초대자였다 펠레의 그림은 무엇을 의미했을까. 동네에서는 근친의 결과물이 그리는 그림을 신성시한다. 그리고 그림이 예언하는 능력이 있다고 한다. 그런 동네 사람들을 보고 있자니 펠레가 그리던 대니의 초상화가 떠올랐다. 어쩌면 그는 5월 여성이 되는 대니를 예언했던 것은 아닐까. 그런 펠레는 이 마을 근친의 결과였을까. 뭔지 모르는 차를 계속 마셨기 때문일까. 대니는 화재로 죽는 사람들을 봐도 예전처럼 (절벽에서 자살한 사람들을 보던 때처럼) 흔들리지 않는다. 돌라에서 죽는 사람들을 보고, sound를 외치며 괴로워하는 마을 주민들을 보고, 뭔가 깨달은 것 같았다. 아직 뭘 깨달았는지 모르겠어. 내 견해로는 깨달은 표정이 아니라 표준미쳐버린게 아닌가 싶다. 사실 이 영화는 나쁘지 않기에 당신도 어려운 영화였다. 정답이 어디에 있냐면 매우 선정적이고 잔인한 영화였던 sound가 틀림없다.그래서 청소년 관람가 등급을 받았겠죠. 하지만 나쁘지 않고 동시에 정상과 비정상에 대해 다시 한 번 견해를 보이셨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정상은 문화가 낳은 산물이었다 근친의 결과를 예로 들어보자. 근친을 옳다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근친도 나쁘지 않아 각각 기준이 같을 수 없다. 영화에서 내가 본 근친의 결과였던 그 아이는 한쪽 눈이 없이 작은 몸을 가지고 있었다. 장애를 가진 사람이라고 견해했습니다. 그러나 그 마을 주민들은 신성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어떻게 느끼느냐는 문화의 차이다 노인들이 자살하는 장면도 그렇다. (나쁘지는 않지만 자살하기 전 그들의 모습이 행복해 보이지 않았지만) 행복하게 자신의 삶을 마감하고 절벽에서 떨어지는 것을 동네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켜보는 것이 나쁘지 않아 이해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미드소마의 일부이며, 이것도 하나의 문화 차이였다(이렇게 써서 나쁘지 않고, 문화의 차이로 모든 것을 이해하려는 것처럼 보인다). 따라서 이런 글을 쓰는 것에 죄책감을 느끼기도 한다.) 문화가 이들을 자살로 이끌었다면 범죄였다. 이들은 섹스 방식도 같지 않다. 여성을 보호하듯 섹스하는 연인을 둘러싸고 두려워하는 여성을 안심시키기도 한다. 문화의 차이로 모든 것이 이해되는 것은 아니다. 이 영화를 통해 잔인하고 선정적인 것만 봤다고 하기에는 견해할 점을 많이 던져준 영화였던 것 같다. 문화의 차이를 새삼 확인시켜, 심정적 고통을 가진 사람들이 느끼는 심정적 고통의 깊이를 감정 속에서 판별할 기회를 주었다. #미드소마 #영화 #추천 #스웨덴 #정상 #비정상 #문화의차이 #심정적고통


    댓글

Designed by Tistory.